한·일 문화교류

수은 강항선생의 정신을 계승하자

강항의 선비정신

티로그테마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 제3회 국제 선비한복 모델선발대회 접수시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강대의
댓글 0건 조회 394회 작성일 22-06-26 15:36

본문

수은강항선생기념사업회와 한국유교대학총연합회에서는 국제 선비한복모델 선발대회(이하 제3회 선비한복대회) 6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제3회 선비한복대회에서는 여성 출전자가 가장 높은 경지의 도덕과 선(善)을 추구하는 선비가 되어보거나 아니면 선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여인을 표현해 보기를 바란다고 주최 측 한 관계자는 강조해 말했다.(발표력과 표현점수가 중요함)

 

조선의 여인상으로 대표되는 단원 김홍도와 혜원 신윤복의 화폭에 그려지는 조신(操身)한 여인상과 제2의 신사임당과 허난설헌을 찾는 다는 것!!


제3회 선비한복대회는 여성으로서 어린이와 성인 그리고 실버세대(외국 국적 제한 없음)없이 모집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선비한복을 디자인해 창조적이며 자신의 맵시와 잘 어울리고 어우동(於于同)의 한복처럼 너무 화려하고 요상한 한복만 아니면 제3회 선비한복대회의 의상으로써 결코 출전에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는다.

 

여기에 맞춰, 출전 선비한복에 대해서는 이미 주최 측에서 렌탈(임대) 선비한복도 준비해 대기하고 있으니 출전자라면 언제든지 문의(yug42@naver.com / 010-4192-5182)하면 된다.

 

한편, 올해까지는 여성위주의 선비한복 선발대회로 치러지는 관계로 어린이와 성인 그리고 실버세대를 비롯해 외국인(국적 제한 없음)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를 참고해 “제3회 국제 선비한복 선발대회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라면 이메일이나 문자(yug42@naver.com / 010-4192-5182)로 24시간 상담 환영한다.”고 한 관계자는 전해 왔다. 

 

매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선비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일본 유교의 비조” 수은강항선생의 현창사업의 일환으로 강항문화제의 하이라이트 사업 중 하나로  1차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올해는 9월 17~18일 양일간에 개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